본문 바로가기
이슈

서울 축제- 성북동 5월 세계음식문화축제 누리마실

by 정보광장29 2023. 4. 17.
반응형

 

 <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>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?  저도 누리마실 축제를 할 때마다 방문하여 세계 음식을 즐기는데요. 누리마실은 음식을 매게로 문화, 인종, 언어, 세대 등 삶에 녹아있는 우리 모두의 문화다양성을 존중하고 지지하며, 세계와 마을의 공존을 이야기하는 축제로 성북구 대표 축제입니다.

성북구에는 세계 약 45개국 대사관이 밀접해 있어서 2008년 성북동에서 UN이 정한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다문화음식축제가 개최했습니다. 현재는 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로 축제명이 변경되었습니다.  누리마실 축제는 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없는 축제를 만들어갑니다. 지구 온도를 낮추기 위한 누리와 마실이의 노력에 모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세요!

 

 

1.  기본 정보 

기간: 2023.05.21 (일요일)

시간: 11:00~18:00

장소: 성북로 일대 ( 성북 1동 치안센터 건너편 ~ 홍익중고 앞 버스정류장) 

4호선 한성대입구역 5번 출구에서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오셔서 앞으로 직진하다 보시면 성북동 주민센터 앞으로 축제의 현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. 

주최: 성북구 

주관: 성북문화재단, 누리마실친구들, 공유성북원탁회의, 문화도시

내용: 개막공연, 퍼레이드, 동네 남다른 요리사 대사관/일반, 지구 살릴 마켓, 우주별별 체험

요금: 무료

출처: 누리마실

2. 후기  및 꿀팁

세계각국의 음식을 드셔보고 싶으시다면 올해 누리마실에 꼭 가셔서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. 작년에 누리마실 갔을 때 3년 만에 열리는 축제여서 그런지 인파가 엄청 몰려서 앉아서 먹을 장소가 마땅치 않았고, 해가 너무 쨍쨍해서 엄청 더웠습니다. 올해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돗자리랑 양산 꼭 챙겨가셔서 인도 구석에서 드세요. 집이 근처이신 분들은 포장해서 가지고 갈 도시락 통도 가지고 오면 좋을 것 같아요. 작년에 누리마실 축제에서 점심은 거기서 먹고 저녁은 포장해서 가서 엄청 좋았답니다. 지구를 위해 저희 모두 플라스틱과 일회용품을 줄여봅시다.

반응형

댓글